개요
셋팅에 따라 엄청 많이 갈려서 무엇이 딱 종결셋팅이라고 하기는 좀 힘들다
맥댐으로 기준을 정하는 편이다

장비 선택
라멜라 무사 헬멧(공속4)
차이나 드래곤 헬름(공속4)
세인츠 가디언 헬멧(공속6)
어비스 드래곤 뿔(딜레이감소10)
랑그히리스 체이서 서클릿(마공12,공속2)
리파인드 더스틴 실버 나이트 헬름(공딜감7)
기간틱 노블레스 써클릿(자이언트,충격흡수)
얼티밋 기아스 데버스테이션 써클릿(연속공격/급소관통/쾌속)

*엘프는 보헤미안(매그넘3,서샷3)을 끼기도 한다
*마공은 헤보나 써클릿을 끼기도 한다


인첸트
접두
망각(접두9랭)
최대생명력 8 증가
레벨이 20 이상일때 최대대미지 10 증가
행운 15 감소

침잠(접두9랭)
최대생명력 7 증가
레벨이 40 이상일때 최대대미지 8 증가
의지 5 증가

기억,메모리(접두9)
마리오네트 최대대미지 6 증가
레벨이 20 이상일때 최대대미지 5 ~ 9 증가
행운 5 증가

기억상실,암네시아(접두9랭)
최대생명력 5 증가
최대대미지 10 ~ 13 증가
수리비 3배 증가

상성(접두8랭) - 연금
모자, 투구에 인챈트 가능
플레이머 랭크 1 이상일 때 불 속성 연금술 대미지 10 ~ 20 증가
레인 캐스팅 랭크 1 이상일 때 물 속성 연금술 대미지 10 ~ 20 증가
최대생명력 30 증가
최대마나 30 증가
솜씨 20 감소
수리비 100% 증가

꿈결 같은(접두8랭)
탐험 레벨이 20 이상일때 최대대미지 7 ~ 15 증가
볼트 마법 조합 랭크 1 이상일 때 지력 25 증가
마법 공격력 2 ~ 5 증가
체력 20 감소

날선(접두8랭)
레벨이 100 이상일때 최대대미지 12 증가
최대생명력 20 감소

영감,브레인스톰(접두8랭)
크리티컬 3 증가
체력 15 ~ 30 증가
최대대미지 8 ~ 17 증가
수리비 4배 증가

판타스틱(접두7랭)
탐험 레벨이 15 이상일때 최대대미지 8 ~ 15 증가
최소대미지 2 감소
수리비 2배 증가

노련한(접두5랭)
원소 연마 특성 8 레벨 이상일 때 최대대미지 14 ~ 17 증가
기사회생 특성 5 레벨 이상일 때 최소대미지 5 ~ 10 증가
초월 : 생명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확률 3 증가
최대생명력 50 감소
수리비 3배 증가

알레고리(접두5) - 인형
와이어 바인딩 랭크 1 이상일 때 최대대미지 10 증가
와이어 풀링 랭크 1 이상일 때 크리티컬 7 증가
4막: 질투의 화신 랭크 1 이상일 때 마리오네트 최대대미지 10 ~ 15 증가
의지 10 ~ 30 감소
수리비 3배 증가


접미
손재주(접미A랭)
탐험 레벨이 15 이상일때 솜씨 10 증가
최대대미지 10 증가
크리티컬 3 증가

재회(접미8랭)
1막: 우연한 충돌 랭크 1 이상일 때 최대대미지 9 ~ 16 증가
와이어 바인딩 랭크 1 이상일 때 체력 17 ~ 25 증가
마리오네트 최대대미지 40 증가
솜씨 10 증가
지력 20 감소

얼어붙은(접미5랭)
불 연금술 마스터리 랭크 1 이상일 때 불 속성 연금술 대미지 3 ~ 5 증가
물 연금술 마스터리 랭크 1 이상일 때 물 속성 연금술 대미지 7 ~ 10 증가
골렘 연성 랭크 1 이상일 때 크리티컬 5 증가
크리티컬 5 증가
수리비 5배 증가

레지스탕스(접미5랭) - 맥
레이지 임팩트 랭크 1 이상일 때 최대대미지 18 증가
위기 탈출 랭크 1 이상일 때 크리티컬 5 증가
수리비 3배 증가

투르나이(접미5랭)
랜스 마스터리 랭크 1 이상일 때 최대대미지 12 ~ 15 증가
크리티컬 히트 랭크 1 이상일 때 크리티컬 3 ~ 5 증가
디펜스 랭크 1 이상일 때 방어 3 증가
솜씨 50 감소
수리비 3배 증가

코러스(접미5랭) - 악연
전장의 서곡 랭크 1 이상일 때 최대대미지 13 증가
행진곡 랭크 1 이상일 때 음악버프 스킬 지속시간 5 ~ 10 증가
악기 연주 랭크 1 이상일 때 음악버프 효과 2 ~ 3 증가
행운 10 증가
수리비 5배 증가


세공
세공 확률이 공개되면서 한돌 25레벨 옵션이 공개되었는데 
20레벨 이상으로 나온 장비들은 대부분 부르는게 값인 상황이 되었고 
20레벨까지는 평범하게 가능하다는 인식이 생겨서 가격이 평준화가 되었다

그리고 옵션이 워낙 많다 보니 듀얼이나 트리플로 옵션을 끼는 경우도 많다

전사
돌진 쿨타임 감소(기본10초) - 1레벨당0.25초감소, 20레벨 5초감소, 25레벨6.25초감소
랜스 차지 쿨타임 감소(기본10초) - 1레벨당 1초감소, 5레벨 5초 감소, 7레벨 7초 감소
스탬피드 쿨타임 감소(기본30초) - 1레벨당0.75초감소, 20레벨15초감소, 25레벨18.75초감소
윈드 브레이커 쿨타임 감소 - 1레벨당 2초감소, 20레벨40초감소, 25레벨50초감소
파이널히트 쿨타임 감소 - 1레벨당 6초감소, 20레벨120초감소, 25레벨375초감소
파이널 스트라이크 쿨타임 감소 -  - 1레벨당 6초감소, 20레벨120초감소, 25레벨375초감소
방패없이돌진

체인
도르카 스킬 대미지 - 1레벨당1%증가, 20레벨 20%증가, 25레벨 25%증가

궁술
파이널샷 쿨타임 감소 - 1레벨당 5초감소, 20레벨100초감소, 25레벨125초감소

마법
아이스 마스터리 대미지 -  - 1레벨당0.5%증가, 20레벨10%증가, 25레벨12.5%증가
파이어 마스터리 대미지 -  - 1레벨당0.5%증가, 20레벨10%증가, 25레벨12.5%증가
라이트닝 마스터리 대미지 - 1레벨당0.5%증가, 20레벨10%증가, 25레벨12.5%증가

연금
샌드 버스트 최소 실명시간 - 1레벨당0.15초증가, 20레벨3초증가, 25레벨3.75초증가
   시간 계산식: https://blog.naver.com/dalja1201/221100956967
플레이머 지속시간 - 1레벨당0.2초증가, 15레벨3초증가, 19레벨3.8초증가

인형
6막,유혹의올가미범위 - 1레벨당0.05m증가, 20레벨0.1m증가, 25레벨0.125m

격투
연속기:대쉬 펀치 쿨타임 감소 - 1레벨당1초감소, 3레벨3초감소, 4레벨4초감소
연속기:드롭킥 쿨타임 감소 - 1레벨당1초감소, 5레벨5초감소, 7레벨7초감소
연속기:스크류어퍼쿨타임감소 - 1레벨당1초감소, 5레벨5초감소, 7레벨7초감소
연속기:차징 피스트 풀차지 도달시간 감소 - 1레벨당0.2초감소, 5레벨1초감소, 7레벨1.4초감소

기타
빛의 각성 쿨타임 감소 - 1레벨당 15초감소, 20레벨300초감소, 25레벨375초감소


인첸트 정리
비전용화 : 판타스틱(15) 손재주(10) - 25
악연 혼용 : 노련한(17) 코러스(13) - 30
맥댐 : 노련한(17) 레지스탕스(18) - 35
그 외에는 각자 맞는 인첸트 사용

'마비노기 > 제작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발, 부츠 종결 정보(22.04.05)  (0) 2017.02.11
옷,갑옷 종결 정보(22.03.27)  (0) 2017.02.11
수리비 저렴하게 만드는 요인  (0) 2017.02.07
종결 랜스 정보  (0) 2017.02.01
종결 한손검 정보  (0) 2017.01.26